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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이밴에서 만드니까 디자인 어나더 레벨
페이스북과 레이밴이 함께 만든 스마트 선글라스 ‘레이벤 스토리(Ray-Ban Stories)’가 공개됐다. 레이밴의 모기업 에실로 룩소티카와 수년간의 협업으로 드디어 세상에 모습을 드러냈다. 레이밴 선글라스의 세 가지 모델을 베이스로 설계됐고 튀지 않고 무난한 선글라스처럼 보이는 것에 중점을 둔 것은 튀는 디자인과 사생활 침해 논란으로 실패했던 구글 스마트 글라스의 실패를 반복하지 않기 위함이다.
웨이페어(Wayfarer), 라운드(Round), 메테오(Meteor) 세 가지 디자인으로 양옆에는 500만 화소 듀얼 카메라가 있고 내장 메모리에는 30초 분량의 동영상 34개 혹은 500장의 사진을 저장할 수 있다. ‘헤이 페이스북’이라고 불러 동영상, 사진을 촬영하라고 말하거나 오른쪽 다리에 있는 물리 버튼을 눌러 수동으로 촬영할 수 있다.
동영상을 촬영할 때는 카메라 옆에 흰색 표시등이 켜진다. 구글 글라스처럼 튀는 디자인도 아니고 작은 표시등으로 촬영을 표시한다지만 사생활 침해 논란의 우려는 여전히 남아 있다.
촬영된 영상, 사진은 ‘페이스북 뷰’ 앱에서 간략한 편집을 할 수 있고 페이스북을 포함한 원하는 SNS에 간략히 공유할 수 있다. 선글라스가 어울리는 화창한 날씨에는 나쁘지 않은 사진, 영상을 촬영할 수 있지만 어두운 환경에서는 넓은 기대를 하지 않는 것이 나쁘지 않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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